애드센스를 가입하는 마지막 단계에서 문자나 음성으로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하는데 어떠한 이유로 인증코드가 도착하지 않아 애를 먹었다.
원인을 검색해 보았으나 찾을 수가 없었다.
전화번호 오류 메시지가 뜨면 주로 표기를 잘못해서인 경우가 많은 것 같고
내 경우는 정상적인 상황에서 문자가 도착해야 하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였다.
어떤 이는 구글 계정 프로필 보안에서 2단계 인증을 먼저 하고 애드센스 가입을 하니까 코드 입력을 건너뛰며 가입할 수 있었다는 경우를 보아서 그 과정을 따라 해 보기 전에
서브 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시도하자 바로 인증 문자가 도착하였다.
몇 번을 시도했으나 코드 전송 횟수가 초과했다는 문구와 함께 인증 시도를 할 수 없었고 다음 날 또 해보았으나 똑같은 현상으로 고생하던 차에 허탈하게도 전화번호를 바꾸니 바로 인증이 된 것이다.
무슨 이유인지 알 수가 없지만 전화번호 자체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들었다. 일단 서브 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차선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또는 일단 인증은 가족의 번호로 받고 가입 후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방법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